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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udy/기사자격증

실내건축기사 - 렌더링기법, 빛 (3)

by Bindunglife 2023. 3. 31.

4 렌더링기법
렌더링(rendering)이란 표현, 묘사, 연출이라는 뜻으로 디자인한 대상물 공간의 완성을 예측하여 실물처럼 충실히 표현한 것으로 2차원의 화상을3차원의 화상으로 만드는 과정이다.도면을 보지 못하는 상대방을 쉽게 이해시킬 수 있는 간단한 자료로서 형상, 재질, 색채, 스타일 등을 실물과 최대한 유사하도록 적절하게 표현해야 한다. 렌더링은 정확한 투시도로서 디자이너의 구체적 언어와 마찬가지이다. 완 성 예상도로 쓰이는 렌더링은 최종 결정단계에서 스타일을 확인하고 설명 하기 위한 것이다.


1. 재료와 나무의 표현
연필이나 펜을 사용하여 렌더링을 해주면 실내건축 공간의 형태뿐 아니라 마감재에 대한 더 많은 정보를 담을 수 있다. 실내투시도에서 적절한 위 치에 나무를 배치하면 공간의 분위기를 보여주거나 공간의 상대적인 크기 를 나타낼 수 있다.

1 빛과 색
1. 빛
① 적외선 : 780mm보다 긴 파장의 빨강(R) 계열의 광선(780~3,0000m), 열선으로 알려진 적외선과 라디오에 사용하는 전파.: 열환경효과, 기후를 지배하는 요소
② 가시광선 : 380~780nm, , 빨강에서 보라까지의 사람의 눈으로 지각되는 파장의 범위 채광의 효과, 낮의 밝음을 지배하는 요소
③ 자외선 : 380nm보다 짧은 파장의 보라(p) 계열의 광선(200~380nm), 주로 의료에 사용하는 자외선과 렌트겐에 사용하는 X선 등 보건위생적 효과, 건강효과 및 광합성의 효과, 화학선이라고 함 290~320nm(2,900~3,200 A) - 도르노선(건강선)

① 각막 : 눈의 앞쪽 창문에 해당되는 이 부분은 광선을 질서 정연한 모
양으로 굴절시킴으로써 보는 과정의 첫 단계를 담당한다.
② 홍채 (iris)
A 눈의 일부로 색소가 풍부하고 환상을 이루며 동공을 둘러싸고 있다.
C 홍채 속의 근육의 움직임에 의해 동공의 크기를 변화시켜 망막에 들 어오는 빛의 양을 조절한다.
④ 눈의 구조 중에서 카메라의 조리개 역할을 한다.
③ 동공
⑦ 조절이 가능한 광선의 통로
④ 홍체를 통해 눈으로 들어오는 빛의 양을 조절(카메라의 조리개 역할)
F 눈부신 햇빛 속에서는 거의 닫히고 어두운 밤에는 활짝 열린다.
④ 수정체(기별)
⑦ 눈의 구조 중 빛의 굴절이 가장 많이 일어나는 부분이다.
C 각막, 방수, 동공을 통과하는 빛의 물체를 잘 볼 수 있도록 핀트를 맞추어 주므로 카메라의 렌즈에 해당된다.
④ 눈에 입사하는 빛을 망막에 정확하고 깨끗하게 초점을 맺도록 자동
적으로 조절하는 역할을 한다.

⑤ 망막
④ 빛이 수정체를 통과하면 수정체는 눈의 안쪽 후면 218를 덮고 있는 얇은 반투명 벽지 모양의 망막에 정확히 초점을 맞춘다.
④ 망막에는 1억 3천만개의 감광세포가 들어 있다.
④ 700만개는 색을 식별하는 기능을 하는 원추모양의 원추세포 또는
추상세포이다.
⑥ 초자체
⑦ 수정체 뒤와 망막 사이에 안구의 형태를 구형으로 유지하는 액체이다.
④ 만일 이 액체가 적어지면 노안시가 된다.
⑦  맥락막 (BITE%AIet) 
⑦ 안구벽의 중간층을 형성하는 막으로 외부에서 들어온 빚이 분산되지
않도록 하는 부분이다.
④ 망막의 바깥 1/3 부분에 대사를 주관하는 맥락막의 공막을 통해 들 어오는 빛을 그 풍부한 색소로써 조절하고 차단한다.
⑧ 맹점 : 시속 유두 때문에 광수용 세포가 중단되고 있는데 이 부분이 맹 점이다. 시세포가 없어 빛이 모아져서 상이 맺혀져도 아무것도 볼 수가 없게 된다. 발견한 사람의 이름을 따서 마리오뜨의 맹점(Mariotta s Blind Spot) 또는 맹점이라 부른다.
⑨ 중심와 : 간상체는 전혀 없고 색상을 감지하는 세포인 추상체만이 분 포하여 망막과 뇌로 연결된 시신경이 접하는 곳으로 안구로 들어온 빛 이 상으로 맺히는 지점
※ 눈의 구조와 카메라의 비교
• 동공 - 조리개의 역할
• 수정체 - 렌즈의 역할
• 망막 - 필름의 역할
• 유두 - 셔터의 역할